2016년 3월 2일 수요일

테러방지법 통과

필리버스터가 중단 되자 마자
버젓이 테러방지법이 통과가 되었다
애초에 필리버스터로 3월10일까지 법안 통과를
저지한다고 해서 막을 수 있는 상황은 아니었다

내 아파트 값에 투표를 하고
누가 되면 세금폭탄이 된다더라가
향방을 결정 짓는 세상에
저 테러방지법이라는 건 생각보다
파장이 작을 것이라 본다

나 아니면 되는 거다
역사가 꺼꾸로 흘러 가고 있다

독재와 친일을 미화하고
국민의 심판을 받을 년이
국민의 심판을 떠드는 세상

그래서 어짜피 질 거 결기라도 보고 싶었다
누군가는 치밀한 계산하에 내린
결정이라 평하는 사람도 있지만
세상은 계산으로만 살아 가는 건 아니다

포카판에서 액면으로 이미 승부가 난 상황이라 하더라도
때론 미련스럽게 콜을 불러야 할 때가 있다
만화가 아닌 이상 포카가 한판으로 끝나는 경우를
본적이 있던가?

언론이 썩었다 하면서
그들이 떠든 역풍론을 그대로 수용하는
그 결기 없음이 참으로 병신 같을 뿐

정의로운 걸 희망하는 사람들에게
끝까지 싸워주는 사람들이 있다는 걸
보여준다는 건 참으로 중요한 것인데
그 잘난 계산이란 것이 참으로 작디 작아 보이는 오늘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